지난 5월부터 얼마전까지 한 기업에서 5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하다 지금은 백수인 상태다.

1,2차로 나눠 뽑은 인턴 중 나는 2차 인턴이었다. 근무하던 본부에 2차 인턴은 혼자였지만 1차 인턴들 모두가 잘 해 줘서 매일같이 얼굴보며 친하게 지냈고 다사다난했지만 좋은 마무리를(?) 통곡하면서 짓고 나왔다, 고 생각한다.

어쨌든 지금 나는 백수다.

아직 취업 부담감을 몸소 느끼진 못하고 있어서 내년 상반기로 취업시장에 뛰어들 준비를 미뤘다.

지금은 근무했던 회사에서 인턴들 중 정규직을 뽑는 채용을 기다리고 있다.

1차 전형인 인적성의 관문을 통과해야 면접을 볼 수 있다.

 

수능 땐 수포자였던 내가, 학부 땐 외국어를 전공으로 4년 내내 타과 수업은 거의 들어보지 않은 내가 수학을 다시 시작하기란 아무리 기초라 해도 힘들었다.

덧셈뺄셈마저 헷갈리고 식 하나 세우는 데도 오랜 시간이 걸렸다.

꾸준히 앉아 공부할 수 있는 집중력도 없고, 하기 싫은 공부를 할 땐 더더욱 엉덩이와 머리가 들떠 진정으로 열을 다해 공부하지는 않았다.

그래도..나름 하루에 몇 문제씩, 몇 장 씩 꾸준히 하다 보니 응용수리 부분은 어느정도 유형이 파악 돼 50%정도는 풀어나갈 수 있게 됐다.

다시 풀어보는 문제라도 모르기가 일쑤였지만, 이제는 풀 수 있겠구나 하는 확신이 드는 순간도 많아지고 있다.

앞으로 시험이 3주 정도 남은 것 같은데 그 기간 동안 응용수리를 제외한 다른 부분을 얼마나 연습할 수 있을지가 의문이지만 최선을 다해 보자!!

 

 

인턴 기간에 인사부 출신 젊은 대리님과 스스럼 없이 취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곤 했는데

자료해석 부분이 너무 어렵다며 징징대자 '표 읽고 그런 것도 못할거면 회사 들어오지마!!!' 하면서 웃으며 지나갔는데 나에겐 충격이었고, 듣고보니 맞는 말이어서 할 말도 없었다...업무에 표, 그래프 없는 일이 어디있겠으며 그걸 못하면서 어딜 들어가려고 노력하겠습니다!!!라니..

인적성이 회사에서 정말 필요한 채용 전형인지에 대한 논란이 많고 나도 말도 안된다며 친구랑 얘기 하곤 하지만

자료해석은 중요함에 확실하다. 하지만 !!! 시작부터 잘 하는 사람 없다는데 들어가고 익숙해지겠다는 안일한 생각은 이 치열한 세상에 나오지도 못하겠지.

 

 

 

 

+ Recent posts